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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

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받기

 

원천징수 영수증 - 원천징수대상 소득 및 수입금액을 지급하고, 해당 소득세 또는 법인세를 원천징수하는 자가 지급받는

 

자에게 그 지급금액 및 원천징수세액을 기재하여 원천징수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하여 교부하는 서류라고 정의돼있습니

 

다.

 

일반적으로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한 때가 어떤 경우일까요??

 

아마도 대출이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을까 합니다.

 

은행권에서 마이너스통장 개설이나 신용대출을 받을 때 원천징수 영수증에 있는 연봉이 높으면 높을수록 한도가 높게

 

나오기 때문입니다.

 

또한 회사를 이직하게 되는 경우 이직한 회사에서 전 직장의 원천징수 영수증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바로 연봉협상 때문인데요. 이전 직장에서의 근무 기간 및 연봉을 보고 앞으로 연봉 수준을 책정하기 위해서겠죠.

 

그럼 원천징수 영수증을 뽑는 방법에 대해 바로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.

 

 

 

 

 

홈텍스 링크

www.hometax.go.kr/websquare/websquare.html?w2xPath=/ui/pp/index.xml

 

국세청 홈택스

 

www.hometax.go.kr

 

 

홈텍스에 접속 후 로그인하셔야 합니다.

 

현재는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간편 서명방식으로 또는  (구) 공인인증서 방식으로 로그인 가능하니

 

원하시는 방식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홈텍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 발급받는 법

 

 

좌측 상단에 MY홈텍스로 들어갑니다.

 

 

 

 

들어 간 화면에 연말정산/장려금/학자금 칸을 누르시고 세부적으로 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 클릭해 줍니다.

 

 

 

저의 경우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다 나오네요. 

 

엑셀 파일로 받으실 수도 있고 보기를 눌러 바로 프린터로 뽑을 수도 있습니다.

 

홈텍스에는 그 외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으며 직장인들의 관공서를 방문하기 힘들다는 점을 알고

 

인터넷으로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직장인 분들이라면 홈텍스와 친해져서 나쁠 것이 전혀 없다는 것을

 

알려드립니다. 

 

매년 또는 주기적으로 부동산이나 연말정산 은행 대출 등 필요한 서류를 쉽고 빠르게 찾는 방법이니

 

많이 애용하시길 바랍니다.